디자인 아티클 둘러보기 #53

2021. 7. 16. 21:07하루 한 글

집중할 것이 필요할 땐 아티클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그러니까 잡생각을 떨쳐낼 때?

 

 

오늘의 깨달음

🔥 아이디어는 유연한 것이다. 아이디어의 정리와 보관에 있어서도 유연함을 유지하자!

🔥 공룡 기업들은 데이터 확보를 위해 어마어마한 예산을 사용한다!

 

목록

1. 페이스북의 기피(Giphy) 인수 by 최종원

2. 아이돌 그룹 로고 분류해보기 by FDSC

3.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방법 by 맨오브피스

 

 


 

 

페이스북의 기피(Giphy) 인수 by 최종원

 

페이스북의 기피(Giphy) 인수

페이스북이 GIPHY(기피)를 인수했다. (참고로 '기피'가 맞는 발음이다) 정확히는 페이스북이 2012년에 약 1.2조원에 인수한 인스타그램으로 편입이 되었고, 100여 명의 GIPHY 직원이 페이스북 직원이

brunch.co.kr

 

  1. 페이스북의 기피 인수는 무엇을 의미할까?
    - 각종 소셜미디어에 페이스북만의 트로이 목마를 심어놓는 것
    - 언젠가는 기피가 광고에 활용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글쓴이의 의견!
    - 기피의 경쟁 서비스인 Tenor는 구글의 것. 기피가 망하면 페이스북은 결과적으로 구글에게 데이터를 제공해야 하는 꼴. 혹은 기피가 망하기 전에 구글이 인수하였을 것. -> 페이스북에게 선택권이 없었다!
    - 기피 사용량으로 실시간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2. 구글이 아이폰의 기본 검색엔진으로 등록하기 위해 10조 원이 넘는 돈을 지불했다고 한다. 그런 관점(데이터 확보)에서 페이스북이 기피를 5,000억 원도 안 되는 돈에 인수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아이돌 그룹 로고 분류해보기 by FDSC

 

아이돌 그룹 로고 분류해보기

*일러두기: 각 아이돌 그룹의 로고는 형태가 더 잘 보이도록 임의로 백색 바탕에 흑백 형태로 가공했습니다. 흑백으로 가공할 경우 형태가 보이지 않는 로고만 색을 살렸습니다.

www.notion.so

 

  1. 블랙핑크는 ‘예쁜 색’으로 분류되는 핑크를 부정하는 의미로써 ‘예쁜 게 다가 아니다’라는 반전적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한다. 허허…
  2. 그냥.. 그래픽적인 부분을 직접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아무튼 요새는 특정 팀에 대한 브랜딩도 치열하구나 싶다!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방법 by 맨오브피스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방법

좋은 아이디어는 기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기록하면 구체성을 띄면서 눈에 보이게 되어 남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같은 아이디어라도 머릿속에 떠다닐 때와는 하늘과 땅 차이다. 그렇

brunch.co.kr

 

  1. 아이디어는 종이에 기록한다. 새로운 생각은 컴퓨터보다 종이 위에서 유연하게 쏟아져 나온다.
  2. 종이에 기록한 내용을 디지털화 할 비슷한 내용끼리 묶는다.
  3. 아이디어 기록은 최대한 가볍게 유지한다. 비슷하거나 겹치는 내용은 과감하게 삭제한다.
  4. 버리기 아까운 메모를 따로 모아두는 폴더를 둔다. 눈에 보이니 신경도 안쓰이고 삭제될 위험도 없다.
  5. 쉽게 검색되도록 해시태그나 키워드를 붙여 저장한다.
  6. 정리에 너무 공들이지 않는다. 노션 정리에 중독되는 것처럼 정리에 중독되어서는 된다!
  7. 아이디어는 유연하게 활용되는 것이다. 따라서 기록과 보관에 있어서도 유연함을 유지해야 한다.
  8. 거대하고 복잡할 수록 유연해지기 힘들다.